まち きょうのマッチョ

コーナー初の女性! 4回連続大会で優勝した韓国の美女・キムジヒョン! 

 実は、アジア圏では上位に入る、ウエイトトレーニングが盛んな国・韓国。韓国の釜山で、仕事をする傍ら、プライベートでウエイトトレーニングをし、大会に挑戦しているキムジヒョン(金志炫)さん。

 보디빌딩이 빠른 속도로 성장, 번성하고 있고, 아시아 권에서는 보디빌딩으로 국가명을 상위에 올리고 있는 나라,  한국.  한국의 부산에서 일을 겸하면서 프라이빗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여, 대회에 도전하고 있는 김 지현씨.


 ​2017年、4回連続、数々の大会で優勝したキムジヒョンさんに話を聞きました。

 2017년, 4회연속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한 김지현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韓国では女性でも体を鍛えている人は多い?
 ここ2~3年の間、多くの女性が体を鍛えています。10年前はウエイトトレーニングというのは“男性がするもの”というのが一般でしたが、今はそうでもないです。

-한국에서는 여성이라도 근육을 단련하는 사람이 많나요?
 요 근래 2~3년, 많은 여성이 근육을 단련하고 있습니다.  10년 전에는 웨이트트레이닝은 남성들의 것 이라는 것이 일반적이였지요.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4つの大会での優勝。何人ぐらい参加している?
 今年は6回の大会に出場し、4回連続優勝をしました。参加する大会にもよるのですが、BIFF主催の大会の「ビキニ163㎝以下」部門では、12人ほどがステージに上がりました。

-4개의 대회에서 우승. 몇명정도가 참가 하고 있나요?
 올해는 6번의 대회에 출전을 해서 4회 연속으로 우승을 했습니다.  참가하는 대회에 따라 다릅니다만, BIFF 주최의 대회의 163cm 이하 체급의 경우는 12명정도가 무대에 오릅니다.

 
優勝した感想は?
 嬉しいと同時に心残りもたくさんあります。家に帰ってから、皆さんからいただいた写真を見ると、自分の体の足りない部分やポージング、顔の表情など、自分が思ったようにできなくて反省もします。大会は、その過程をも貴重な経験と勉強になります。振り返ってみると、すべてのことに感謝の気持ちでいっぱいです。

-우승한 소감은?
 기쁜 동시에 아쉬움도 많이 남습니다. 집에 돌아가서 보내온 사진을 보면 자신의 몸에서 부족한 부분과 포징,얼굴 표정 등 자신이 생각한 대로 다 해내지 못한 것에 대한 반성을 하게 됩니다. 대회는 그런 과정도 귀중한 경험과 공부가 됩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모든 것에 감사함으로 마음이 가득 찹니다.


 

 
 

体はいつから鍛えていますか? 鍛えるきっかけは?
 初めてジムに通い始めたのが高校2年生でした。その頃ジムのほとんどが男性で私が運動していると女子高生がここで何をしてるという目で見られていました。何故か私は有酸素運動よりウエイトトレーニングの方が好きでした。トレーニングしてる瞬間は空間に私だけが存在し、トレーニングだけに集中できるのでストレスも何もなく、自由になれます。
 20歳になってからは大会とかがあれば出てみたいと思っていましたが、その時は今のように大会が一般化になっていませんでした。大会についての情報も得にくかったです。
 2016年になってチャンスが。2016年9月の大会のためにダイエットトトレーニングをし始めたのが、体を本格的に鍛えのたきっかけです。

-몸은 언제부터 단련하기 시작했나요? 그 계기는?
 처음 헬스장을 다니기 시작한 것이 고등학교 2학년떄 였습니다. 그 당시는 헬스장의 대부분이 남자였습니다.  운동을 하고 있으면 헬스장의 모든 사람들이 여고생이 여기서 뭘하고 있는거야 하는 눈으로 쳐다봤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유산소운동 보다 웨이트트레이닝 쪽을 더 좋아했습니다.  운동을 하고 있는 순간만은 공간과 나만 존재하고 운동만을 집중할수 있어서 스트레스도 어느 무엇도 존재하지 않는, 자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살이 되어서 부터는 대회가 있다면 나가보고 싶다하고 생각 했습니다만, 그 때는 지금 처럼 대회가 일반화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대회에 대한 정보도 얻기도 힘들었습니다.
 2016년이 되어 비로소 찬스가 왔습니다. 2016년 9월의 대회를 위해서 다이어트와 트레이닝을 시작한것이 몸을 본격적으로 단련한 계기입니다.


 
目指しているのはどんな体?
 筋肉が多くて強い体です。でも、一番優先する条件は健康です。

-목표로 하고 있는 몸은 어떤 몸인가요?
 근육이 많고 강한 몸입니다.  하지만 가장 우선시 하는 조건은 건강입니다.

 
体づくりで気を付けていることは?
 内側からと外側からの“健康”です。精神と内臓などが元気な状態でいてはじめて、体の美しさが目に見えるのです。好きなことを長く楽しむためには、健康が一番重要です。
体の健康は、精神の健康も大きく影響しています。

-몸을 만드는 것에 주의하고 있는 부분은?
 내적,외적 건강입니다. 정신적으로나 몸의 내부가 모두 건강한 상태에 있어야 몸의 아름다움이 눈에 보이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오랫동안 즐겁게 하기 위해서는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몸의 건강은 정신의 건강에도 크게 영향을 미칩니다.

 
福岡に来たら必ず食べるものは?
 水炊きとお好み焼きです。プラス生ビールですね。水炊きは今の時期最高です。3週間前に友達と福岡に行って水炊きを食べましたが、お店によって味も結構違いますね。

-후쿠오카에 오면 꼭 먹는 음식은?
 미즈타키와 오코노미야키 입니다. 거기에 생맥주! 스이타키는 지금 시기에 최고입니다.
3주전 친구와 후쿠오카에 가서 스이타키를 먹었습니다만,  가게에 따라 맛도 꽤 달랐습니다.

 
理想の体型は?
 スリムでありながら痩せすぎず、筋肉がきれいに見える体形です。歳をとると体の筋肉の量は自然に減りますが、何歳になっても筋肉をつけていたいです。

-이상적인 체형은?
 날씬하면서 마르지 않고 근육이 아름답게 보이는 체형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의 양은 자연히 줄지만 몇살이 되더라도 근육이 있는 몸이고 싶습니다.

 
-自慢の筋肉は?
 背中と肩の筋肉です。

-자신있는 근육부위는?
 등과 어깨 근육입니다.


これからの目標は?
 2018年に3回の大会出戦を計画しています。けがせずに前より優れた体を作ることと、もっと幸せになることです。長期の目標というと、できる限りウエイトトレーニングができるように体をケアすることです。
 
-지금부터의 목표는?
 2018년에는 3회의 대회 충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상 없이 전보다 더 나아진 몸을 만드는 것과 더 행복해지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  장기적인 목표라고 한다면 가능한 한 웨이트 트레이닝이 가능한 몸으로 항상 관리하는 것입니다.